[스타트업] PROJECT8 1기 입주사 최종 선발

김종완 기자 승인 2019.02.26 18:27 | 최종 수정 2019.02.27 12:59 의견 0

피칭데이 무대인 대강당

PROJECT8 K’arts ICT융합창업허브(이하 PROJECT8)는 지난 20일 1기 입주사 선발을 위한 피칭데이 진행 결과 총 9개팀이 최종 선발되었다고 밝혔다.

 

PROJECT8은 오는 3월 말 개관을 앞두고 1월 31일까지 1기 입주기업을 모집했으며, 서면평가와 피칭 및 대면심사를 거쳐 ICT 및 문화∙예술 융합산업 관련 기업들을 최종 선발하였다. 입주기업들은 1년간 독립된 사무공간 및 체류지원까지 무상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업지원비 및 투자펀드매칭 최대 30억원 규모의 자금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 및 유럽 액셀러레이텡 센터 입주 지원 및 해외 데모데이 참석 등 해외 사업 연계지원도 펼쳐질 계획이다. 더하여 1개 기업당 3명의 멘토링 지원 및 분과별, 단계별 맞춤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9개 입주사는 블록체인 플랫폼, ICT공연예술, 미래형 관광플랫폼 등 ICT 및 문화∙예술융합산업 관련 업종 기업들이 입주하게 되었으며, 이들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육성하여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PROJECT8은 제주혁신성장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센터명인 PROJECT8은 숫자8이 가지고 있는 융합 및 성취, 노력에 의한 창조에 대한 의미와 입주하고 있는 기업들이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무한대(∞)로 확장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또한 “growing together”라는 슬로건에서 엿볼 수 있듯 co-working을 통해 co-growing을 지향하며 입주사와 센터가 함께 동반성장하는 코워킹스페이스를 조성하고자 한다. 더하여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한국은 물론 아시아와 세계를 이끌어가는 제대로 된 창업생태계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스타트업기업의 코워킹과 휴식장소인 카페테리아
저작권자 ⓒ 글로벌리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