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임상보건학회 통해 FDA 인증받은 GN바디닥터, KIMES 2023 참가
GN바디닥터의 요실금 치료기 제품, 동남아시아와 미국에서 많은 관심 보여
김현숙 기자
승인
2023.03.29 14:41
의견
0
GN바디닥터가 지난 23일에서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3’에 성공적으로 전시를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KIMES 2023은 국민보건 향상과 의학술 발전 및 의료, 병원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로 ‘더 나은 삶, 더 나은 미래(Better Life, Better Future)’라는 주제로 GN바디닥터의 ‘전 세계 가정에 건강, 위생 제품이 함께해서 인류 건강에 이바지한다’라는 비전과 일맥상통한다. 특히, GN바디닥터는 가정용 의료기기 시장 및 렌탈 분야에서 시장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바디닥터의 가정용 요실금 치료기는 전극을 통해 요실금을 치료하는 원리로 개개인의 근육 상태에 맞춰 99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의료기기 제조허가 및 GMP 인증을 받았다. 또한 국내 비영리 단체 대한임상보건학회를 통해 미국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 FDA 인증을 받았으며 정부 수출바우처 공식 수행기관 글로벌리언과 수출을 위한 바이어 협상 및 해외 홍보를 시작했다고 회사관계자는 전했다.
GN바디닥터 관계자는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의료기기 전시에서 단독 부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어 감사한 기회였다”라며. “해외 수출 및 FDA 인증에 도움을 주신 글로벌리언과 대한임상보건학회에도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해외인증 및 홍보를 진행한 글로벌리언 관계자는 ”GN바디닥터의 요실금 치료기 제품은 현재 해외 바이어를 통해 동남아시아와 미국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 빠른 수출이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검증된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을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병원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KIMES는 올해로 38회를 맞이하였으며, 한국이앤엑스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KOTRA 등 관련 기관과 단체가 후원하며, 코엑스 전시장 A, B, C, D홀 전관과 그랜드볼룸, 로비에서 총 40,500㎡의 규모로 국내외 1,300여 개사가 참가해 첨단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시스템, 헬스케어·재활 기기, 의료 관련 용품 등 3만5천여 제품을 전시 소개하였다.
저작권자 ⓒ 글로벌리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